본문 바로가기
일상

K/DA 신곡 - MORE 세라핀이 왜 거기서 나와 ?

by 높푸 2020. 10. 29.
반응형

K/DA

챔피언 스킨 시리즈로, 팝스타 아리 스킨을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시리즈를 확대했다. 아칼리, 아리, 카이사, 이블린

 K-POP 아이돌 걸그룹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2018년 처음 보았을 때, 와 이건 대박이다. 안될 수가 없다는 생각에

한창 관련주식 찾았던 기억도 난다.

당시 조회수 1억이 었는데

현재 3.8억 뷰..

지금봐도 잘뽑은 뮤비, 노래 어느것 하나 버릴 것이 없다.

 

 

 

 

고런데 요번 신곡 무비에 세라핀이라는 캐릭터가 추가된다고 한다.

 

야   왜 K-pop 에 중국어 넣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DA 공식 팬클럽에서 정식멤버가 아닌 객원멤버로 확인되었다고는 하지만

 

K/DA가 컴백 하는 시점 중국캐릭터인 세라핀을 투입시킴.

역시 중국 자본

 

아니 차라리 솔로로 내던가 K-pop모티브로 한건데 숟가락 올리는거 꼴뵈기 싫다.

차라리 첨부터 C-pop 컨셉으로 나오면 암말도안함

 

 

 

 

K/DA More 외국인 리액션

세라핀 등장 순간부터 갑분싸잼

 


 

웃긴게 찾다보니 게임내에서도 욕엄청 먹고있다.

 

욕먹는 이유 요약

1. 배경설정을 싹다 무시하는 메리수 설정

- 범죄자 오염지대인 자운, 범죄와 전쟁중인 필트오버, 전쟁으로 혼란스러운 룬테라 지방에 세라핀이 '아이돌'로써 화합을 이뤄낸다고함. 기존 출시지역 챔피언들은 그에 설정에 맞게 디자인됐는데 싹다 무시한셈.

 

2. 기존 챔피언 '소나'와 스킬구성이 비슷하며 상위호환.

- 모바일게임도 아니고 구 캐릭터 상위호환격 스킬구성을 가져옴. 스킬 컨셉과 효과가 QWER 순서 똑같음. 심지어 스킬마다 과하게 사기성을 묻혀옴. CC, 추뎀, 회복, 보조, 깡딜.

심지어 기획자가 같은 음악컨셉이라 당연히 비슷해보일수 있고 소나는 뒤에서 보조하는 연주자고 세라핀은 앞에서 노래부르는 보컬이라는 등. 챔피언 설정 무시, 이상한 변명만 함.

 

3. 대놓고 중국머니를 노린 캐릭터.

애초에 K/DA 의식해서 만든 캐릭터인데 세라핀 설정상 '중국인'이라고 함. 2020년 롤드컵 개최지가 중국인걸 노리고 머니빨아먹을려고 편애를 심하게 몰아줌.

세라핀의 첫 떡밥이후 몇개월동안 요네-사미라가 출시됐는데 그동안에도 SNS로 컨셉잡고 홍보하는등 질질 끈점도 있지만 세계 이목이 집중된 순간 갑자기 중국인..?

4. 출시 번들스킨이 초월급.

인디-팝스타-K/DA 순으로 성장하는 컨셉의 스킨.

이즈, 럭스, 아리를 가볍게 찍어버릴 만큼의 편애 받음.

스킨 설정상 인디밴드 하면서 K\DA 덕질하다가 맴버로 채택되서 성공한 오타쿠 설정인데 K/DA 영입하는순간 대사 하나하나가 맴버들 다 깔보거나 신경전 하고 자기가 리더라는 식으로 업신여기는 캐릭터로 변해버림.


[출처] 
욕 엄청 먹고있는 롤 신챔 '세라핀' (던파카페 -던전앤파이터 커뮤니티(Since 2005)) | 작성자 배메리워크좀

 

 


 

주작이긴한데,, 웃김 ㅎㅎㅎ

세라핀이 아니라 마오 뭐 이런걸로 이름도 중국스럽게 바꿔랑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