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정리

감기약관련주 오르지 않은 후속주는 ??일본원정까지 가서 감기약을 싹쓸이하는 중국

by 높푸 2022. 12. 26.
반응형

 

중국은 코로나로 감기약이 계속 품귀현상이죠...?

중국인들이 일본까지 원정을가서 감기약을 구매한다는 뉴스입니다. 

 

요 최근 며칠사이 유럽 중국 등 중국의 위드코로나 현상으로인한 코로나 확산이 진행되면서 감기약 품귀현상이 계속 되며,국내 감기약 관련주, 제약주 들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같은 방역완화조치와 사재기현상은 미국과 유럽을 선두로 독감, RSV라고 불리는 호흡기 세포 융합바이라서가 동시에 발병되면서 트레플데믹 이슈까지 나오려는 모습에 더욱 관심되는 모습입니다.

 

연말에 일본에서 마찬가지도 감기약 품귀로 인한 사재기 대란까지 일어났습니다.

중국때문이죠 ?? 코로나가 확산되며 중국사람들이 지인이 일본에서 감기약, 의약품 등을 대량 구매하며 중국에 보낸다고 하네요.

 

일단 이슈가 되었지만 코로나가 계속 확산되면서, 아직 자리가 괜찮은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21225/117154995/1

 

중국인들 감기약 싹쓸이에… 日 약국들 몸살 [이상훈 특파원의 도쿄 현장]

25일 일본 도쿄 시나가와구의 한 대형 약국. 평소 가득 차 있던 판매대에 듬성듬성 빈 곳이 보였다. 한 유명 감기약 브랜드 코너에는 ‘1인당 2개까지 구입할 수 있다’는 일본어…

www.donga.com

 

 
 

 

감기약 제약주 : 경보제약 / 제일파마홀딩스 / 비씨월드제약 / 국전약품 / 명문제약 / 제일약품 / CMG제약 /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단기적으론 게임끝났다고 보는게 맞겠죠 ?

다만 중 장기적으로는 나쁘지 않네요.

제일파마홀딩스 마찬가지입니다. 경보제약과 같아용.

비씨월드제약은 조금씩 모아가보면서 60일선 대응하세욤. 아직 끝난종목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국전약품은 버리세요..

명문제약 비씨월드제약이랑 비슷합니다. 같이보시면 됩니다. 괜찮아요 단기론

제일약품 나쁘지않은데,,,, 너무 무난한 종목입니다.위로 저항선도 많아서 천천히 시간이 걸릴듯.

 

CMG제약도 별로... 패쓰하세용..

 

종근당바이오도 일단은 버리시고, 거래량 터진후 다시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