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정리

CES2023 어떤 주식을 관심있게 보고 사야할까 ????

by 높푸 2022. 12. 26.
반응형

 

얼마남지 않은 CES2023 개막 올해의 트렌드는 메타버스 !

 

매년마다 가전제품, 전자제품의 트렌드 및 신제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CES2023 행사의 오픈이 벌써 다음주입니다.

2023을 맞이하는 행사라고도 볼수 있는데요.

올해의 트렌드는 무엇이냐 ? 바로 메타버스입니다.

가상현실과 관련된 XR시대를 열어낼만한 기술과, 제품이 나올지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105139

 

[테크M 트렌드] 올해 CES 키워드는 메타버스...XR 시대가 온다 - 테크M

매년 글로벌 IT 시장의 핫 트렌드를 짚어주는 국제가전전시회 \'CES 2023\'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핵심 주제로 메타버스가 꼽혀 주목된다. CES에서 메타버스가 핵심 주제로 선정된 것

www.techm.kr

 

CES2023행사에서는 해외뿐이아니라 국내 메타버스와 연관되어있는 회사들이 미래먹거리를 보여주고,

XR제품의 신제품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VR2까지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플스VR 외에도, 메타나 애플, 레노바, 캐논, 구글 등 많은 회사들이 XR기기를 출시 예정 중에 있기때문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봐야할 테마로 생각되는데요.

잠시 위의 뉴

 

CES2023에서 국내외 주요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의 비전이 공유되고 XR 신제품 공개 행사가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제품으로 최대 기대작은 소니의 PlayStation VR2라고 합니다

삼성에서는 릴루미노 글래스2라는 XR기기를 선보이는데요. 기존에 있던 고글 형태의 기기가 아닌 안경형태로 되어있어 조금더 편해보이고, 활용성도 높아보이네요.

 

문제는 일단 가격이겠죠 ?

가격경쟁력이 있는 제품과 발열, 디스플레이, 해상도 등 1세대 고글형태를 벗어나 다른 모습을 보여주려는 삼성전자도 이슈가 될 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삼성의 마이크로OLED를 투자하며 XR기기에도 접목을 시켜 볼 수 있겠죠 ?

위에말했드시, 다양한 기업들의 XR시장에 뛰어드는 모습들과, CES, 메타버스기기의 성장성 

앞으로의 먹거리테마가 충분히 될 수 있는 시장이기에 미리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그 시작점은 CES가 될 수도 ?

 

하이비젼시스템입니다.

 12/6일 상승이슈가 있었는데요. CES2023 개최는 긍정적 모멘텀 주목해야한다는 분석의견이 있어 상승했었습니다.

다만 자리가 별로.... 구리네요..

쌍봉지점이니 더욱 주의요망입니다.

 선익시스템입니다. 25000원은 돌파해줘야.. 다시끔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네요.

추세가 영 별로네요.

선익시스템은 11/23일 스마트폰과 맞먹는 규모로 XR기기가 성장할 수 있다는 전망에 상승했었습니다.

메타가, LG 삼성과 비공개 회동을 하며 패널 공급 추진 이슈도 있었구요.

 나무가 입니다. 단기에 엄청난 급등이 있었으니, 당분간은 그냥 패쓰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이슈가 LG이노텍이 1조원 넘는 신규시설을 투자하면서 카메라모듈관련주로 같이 엮여서 상승하였습니다.

여기서 조정을 받는다면 마찬가지로 단기 쌍봉자리이니 주의필요합니다.

 

뉴프렉스 관심도 안줬던 종목인데, 엄청나게 올랐네요.

11월부터 애플사가 첫 XR헤드셋을 23년 3월 양산 전망에 수혜주로 묶여서 상승한 것 같습니다.

이런건 그냥 추세따라 매매하는 수밖에.. 없네요.

맥스트... 장이 안좋아서 신저가 달성이네요. 거래량 한번 터지는 거 확인하고 진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바닥을 다져야겠죠 ?

나래나노텍 마찬가지입니다. 전저점 깨면 안되요.  

해성옵틱스.. 11월에 3분기 매출이 잘찍히면서 흑자전환 이슈가 있었네요.

매출관련 이슈는추가 상승여력이 어렵죠...? 그래서 장무너지며 다시 무너져 가는 경우 입니다.

게다가 이게 언제 동전주가 되었는지.. 동전주는 그냥 건들지 마세요.. 그게 속편합니당

 

나무가, 하이비젼시스템, 선익시스템, 뉴프렉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