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정리

드론부대관련 주워먹을만한 후속 차트는 ?

by 높푸 2022. 12. 28.
반응형

 

북한의 무인기 드론 위협에 따른 기대감

최근 다들 뉴스 보시면 아시다시피 북한의 무인기가 우리나라 영토를 침범하여 약 7시간이나 돌아다닌 사건이 있었죠 ? 서울 상공까지도 돌았다고 한거요. 이에 따라 윤대통령이 감시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겠다고 말하면서 금일은 CCTV관련주가 드론관련주와 함께 묶이면서 상승을 하였습니다.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589042

 

코콤, 무인기 탐지·무력화 시스템 개발 완료…北 드론 위협에 수주 기대감↑

[프라임경제] 최근 북한 무인기가 우리나라 영공을 침투한 것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감시 정찰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히면서 코콤(015710)이 주목받고 있다.지난 26일 북한 무인기가 강화군과

www.newsprime.co.kr

금일 코콤은 CCTV관련주로써 상한가를 달성했는데요.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드론부대를 창설하라 지시를 하고, 다음날 드론부대 설치를 앞당겨야한다고 말했는데요. 또한 내년 무인기에 대한 대응 예산을 증액하면서 북한에 대한 도발을 봉쇄하고 우리들이 불안에 떨지 않도록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대장주였던 코콤은 어제는 무조건 매수하면 좋았을 자리였는데요. 거의 주절먹 차트였네요.

휴맥스 차트는 영향을 받지 않는 모습이였고, 자리도 별로입니다.

오히려 인콘은 다른 나스닥 상장 관련주로 역여서 상승을 했던 모습인데요. 개인적으론 아직도 세력이 나가지 않은 모습입니다. 횡보기간이 조금만 더 길어진다면, 이전의 주가보다 더 큰상승이 나올수도 있어보이는 자리라고 생각되네요.


 

위에서 말했드시 윤석열 대통령은 드론부대 창설을 앞당길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제가 알기론 드론부대는 이미 있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 대충 찾아보니 4년전에 만들어진것 같은데..

그때 육군 아미 타이거 무슨 군가 노래 나오면서, 한창 까였다는 걸 봤던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개인적으로 조정받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합동참모본부에서 드론부대 창설보다는 기존 드론봇 전투단을 확대 개편 하는 것에 더불어 이를 더욱 키우자는 말을 하였습니다.

특히 최첨단 드론을 스텔스 기능을 탑재해서 감시에 대한 정찰을 강화하자고 강조하였죠.

어쨌거나 드론에 대한 이슈는 계속 될 것 같은 모습이네요.

앞으로는 북한 도발이 있으면 드론관련주도 빅텍처럼 같이 묶여서 이슈가 될 가능성도 있어보이고 말이죠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122809415563427

 

尹 "드론부대 창설 앞당길 것"…드론 관련주 기대감에 상승 - 머니투데이

윤석열 대통령이 북한의 군용무인기 영공 침범 사태와 관련해 드론부대 창설을 앞당길 것이라고 밝히자 드론 관련주들의 주가가 오르고 있다.28일 오전 9시55분 기준 코스...

news.mt.co.kr

그럼 드론부대 관련주를 알아봐야죠.

네온테크는 개인적으로 하락하는 계단식 하락중에 깔짝 반등하는 차트인데요. 이런 차트는 주의해서 매매해야합니다.

거기다가 갭도 떠있으니. 더욱 조심해야겠죠 ?

피씨디렉트는 차트가 괜찮습니다. 눌리면 이번주안에 단타한번 쳐봐도 좋을 차트인데요. 아직 위에 저항대가 쎄게 있으니, 

줄때 먹고 짧게 튀는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노블엠앤비는 그냥 그저그런 차트입니다. 패쓰할께요. 제이씨현시스템도 2연상이 되어버렸으니, 가던말던 이제 잠시 쉬어줄때입니다.

 

베셀같은 경우가 계단식 하락차트중 뚫어버리는 모습인데요. 7천원 초반까진 눌릴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개인적으로 이런 차트는 별로 안좋아해서 저는 그냥 패쓰.

 

매커스 같은게 오히려 단타로 더 해볼만하죠 ? 다시 드론이슈가 나왔을때, 관심있게 보고있다가 20선에 올라타면서 거래량을 충족시킨다 ? 그럼 바로 따라붙어서 먹고 나오는 전략으로요.

쎄트렉아이는 그저그래서 패쓰합니다.

퍼스텍도 단타로 추천합니다. 3400원을 지켜주는걸 보면서 조금씩 모아가거나, 아니면 3700정도를 돌파해주면 따라붙어서 급등하는걸 먹어주고 나오면 되겠죠 ? 기산텔레콤도 비슷하니 같이 보세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구려용. 버리시길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