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소식

미국 장기부채 인상 계획 / GM 구글 AI 협력 / 비트코인ETF / 애플 아이폰15 및 신제품

by 높푸 2023. 8. 30.
반응형

미국 규제당국, 지역은행들의 장기부채 인상 계획 발표

미국 규제당국은 최근 은행주 사태 이후 시작된 조치로, 지역은행들의 장기 부채 인상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계획은 은행들 중 100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회사들을 대상으로 하며, 장기 부채를 유지하여 회사 압류 시의 손실을 흡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국 규제당국은 이 조치를 시작한 이유에 대해, 대규모 은행 부도 시 위기 대응 방안의 부족과 은행 부도로 인한 경제적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이번 조치는 은행들이 재정 운영에서 보다 안정적인 방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조치된 것입니다.

은행들은 이에 따라 전체 자산의 3.5% 이상 또는 위험 자산의 6% 이상의 장기 부채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 계획에 따라 약 120억 달러의 부채를 조달해야 할 은행들이 포함되며, 당국은 11월 말까지 이 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GM과 구글, AI 기술 협력 추진

자동차 업계에서 제너럴모터스(GM)와 구글이 손을 잡아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GM은 구글과 협력하여 전기차 시스템을 개발해온 경험이 있으며, 이번에는 자사 자동차 사업에 AI 기술을 접목할 계획을 추진 중입니다. 구글의 AI 기술을 활용해 자율주행 및 차 내 인터랙션 경험을 혁신화하려는 GM의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GM의 임원은 생성형 AI의 가능성을 강조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기술 협력은 자동차 산업과 기술 기업들의 유망한 협업 모델을 보여줍니다.

GM과 구글의 협력을 통해, 차량 제조와 AI 기술이 결합된 차량이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를 통해 차량 시장이 더욱 혁신적으로 변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ETF 출시 가능성 높아짐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은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소송에서 승리한 소식을 받았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ETF 신청을 거절했었는데, 이 결정을 그레이스케일이 항소하여 미 연방법원에서 패배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SEC는 이에 따라 그레이스케일의 신청서류를 재검토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 ETF가 출범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며, 시장은 현물 상장지수펀드 시장의 포문이 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외에도 블랙록 등 다른 자산운용사도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ETF가 출시된다면, 암호화폐 시장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미국 7월 채용공고, 28개월 만에 최저치 기록

미국의 7월 채용공고 건수가 28개월 만에 최저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노동부의 구인·이직 보고서에 따르면 7월 채용공고 건수는 882만7000건으로, 이는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과 유사합니다. 이로 인해 경기 연착륙 가능성이 제기되었으며, 미국의 8월 소비자신뢰지수도 전망치를 하회하며 악화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에 8월 비농업 고용 지표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 지표를 통해 연방준비제도(Fed)의 정책 방향이 가늠될 전망입니다.

경제 지표의 하락으로 인해 미국 경제의 회복 속도가 다소 둔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의 경제 전망이 불확실해지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15 및 애플워치 신제품 출시 예정

애플은 다음달 12일에 열리는 행사 초청장을 발송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폰15와 애플워치의 신제품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신형 애플워치 울트라도 소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이 행사에서는 iOS의 새 버전인 iOS17 업데이트 또한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콘택트 포스트'와 자동 수정 기능 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써 기존 사용자 및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애플의 신제품 출시는 기존 사용자들의 교체 수요를 끌어올리고, 애플의 시장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애플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인해 경쟁 업체들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으며, 전반적인 기술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규제당국의 지역은행들의 장기부채 인상 계획 발표, GM과 구글의 AI 기술 협력 추진,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ETF 출시 가능성, 미국 7월 채용공고 최저치 기록 및 애플의 신제품 출시 예정 소식 등 다양한 경제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경제 변화와 기업들의 도전적인 시도들을 살펴보며, 향후 경제 동향에 대한 예측과 기대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경제가 코로나19로 인해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 전략을 강구하고, 기회를 찾아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