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소식

증권사 HTS MTS 오류 멈춤현상? 먹통?

by 높푸 2023. 7. 31.
반응형

증권사 HTS MTS 오류 멈춤현상?

7월 31일 오전 9시, 증권시장이 개장하면서 함께 주요 증권사들의 HTS  MTS 어플에서 오류가 발생해 저도 당황중이에요.

이날 주요 증권사 HTS 프로그램들은 장 시작 시간인 9시부터 지금까지 단일가 거래마냥 움직이고 있어요.

이번 오류 발생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거래에 실패하거나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데요.

손해를 봤다면 오류화면을 캡처해 두는게 좋아요

 

 

대규모 오류 발생에 대한 황당한 반응

대다수의 증권사가 멈춤현상으로 주식 커뮤니티도 난리네요.

"오류가 대부분의 증권사에 걸쳐 일어나는 것은 너무 황당하다"며 "8분동안 엄청난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데 시스템 마비라니 이해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많고,

에코프로 불법 공매도 이야기까지 나오네요.

최근들어 잠잠하더니, 이번엔 대부분의 증권사가 이러니 정말 난감합니다.

이번 오류로 인해 많은 손해를 볼 수도 있기때문에, 이번 오류 발생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해보입니다.

 

투자자들의 안전한 투자를 위한 대책 마련 필요성

증권사 HTS 프로그램들의 먹통은 투자자들의 안전한 투자를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려주고 있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증권사들은 HTS 어플 개발 및 유지보수를 위한 더욱 철저한 시스템 관리를 강화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투자자들은 HTS 어플을 이용할 때 항상 안전을 위해 주의를 기울이고, 오류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다.

특히 증권사들은 HTS 어플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보안 강화와 함께 오류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마련해야 한다. 또한 투자자들에게 알리는 안내문과 같은 세심한 서비스가 필요하다.


월요일 아침부터 증권사 먹통현상으로 투자자들은 당황스러울텐데요.

이러한 사태를 미리 예방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투자자들의 안전한 투자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요?

 

앞으로 증권사들은 HTS와  MTS 어플의 안전성 강화에 더욱 노력해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