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소식

미국시장 분석

by 높푸 2023. 8. 3.
반응형

미국 경제 동향에 대한 뉴스

미국 경제는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경제의 동향은 국제경제의 전반적인 상황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간략히 최근 미국 경제 동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미재무부, 분기 채권 발행 규모 2년 반만에 증액

미국 재무부가 재정적자 급증 속에 분기 채권 발행 규모를 2년 반만에 처음으로 확대했습니다.

이는 화요일 국제신용평가사 피치의 미국 신용등급 하향 결정의 배경이 되기도 했습니다.

딜러들은 이번 발행 규모 증액으로 다른 증권의 발행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며, 발행 확대가 2024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7월 ADP 민간고용 32만 4천 명 증가

미국 기업들이 지난달 예상보다 많은 인원을 고용하여 노동시장이 계속해서 강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경제가 예상보다 나아지고 있고 건전한 노동 시장이 계속해서 가계 지출을 뒷받침하고 있다"면서 "실질적인 실업률이 줄어들고 있으며, 임금 상승률의 둔화는 경기가 더 오래 지속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피치 미국 신용등급 강등 후폭풍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의 미국 신용등급 하향 조치가 후폭풍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미국 재무장관 옐런은 이번 조치를 비난하고 나섰으며, 래리 서머스 전 재무장관, 모하메드 엘 에리언, 폴 크루그먼 등도 이에 동참했습니다.

 

미국 대선의 영향

미국 대선은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선 결과에 따라 미국 경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대선 후 신선한 대내외 정책이 적용될 가능성도 있어, 이에 대한 예측도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정책 변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는 미국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Fed는 경기부양을 위해 기준금리를 인하하는 등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경제가 어떤 영향을 받을지, Fed의 정책 변화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국 경제 동향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경제 상황을 예측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 미국 경제 동향을 살펴보면 경기가 조금씩 회복되고 있으며, 노동시장이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제신용평가사 피치의 미국 신용등급 하향 조치 등 불확실한 상황도 일부 존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