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소식

21일 미 증시 특징주

by 높푸 2023. 8. 21.
반응형

미증시 2023년 08월 21일 (월) 특징주

지난주 미국 증시는 장기채 금리 급등, 중국 부동산 리스크 등으로 투자 심리가 위축된 모습이었습니다. 3대 지수 모두 일주일 간 2% 이상 하락하는 흐름을 보였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지난 주 미국 증시의 특징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주

국제신용평가사인 피치는 미국 은행의 신용 등급이 전면적으로 강등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형 은행들이 대표적으로 하락하였는데, 뱅크오브아메리카는 한 주 동안 5% 하락했으며, JP모간은 3%, 씨티은행은 5% 내렸습니다.

중국 기업

지난주 시장의 주요 키워드가 중국 부동산이었던 만큼 미 상장 중국 기업들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징둥닷컴은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지만, 일주일간 9.71% 밀렸는데요. 알리바바와 핀듀오듀오도 하락하였습니다.

전기차

중국 전기차 기업인 샤오펑은 2분기에 28억 위안 손실을 기록하여 현지 시각 금요일 장에서는 4% 하락했고, 일주일 동안 8% 밀렸습니다. 또한, 테슬라도 중국 내 전기차 경쟁 심화에 영향을 받아 1%대 낙폭을 보였고, 일주일 동안 9% 밀렸습니다.

에너지 기업

에너지 기업인 엑손모빌은 지난 주 1주일간 4.54%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번 주 초부터는 미 텍사스주를 비롯한 중부와 동부 지역에서 폭우가 예상되고 있어서 쓰리 라이브 오일을 생산하는 지역에서는 생산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론

지난 주 미국 증시는 여러 이슈로 인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은행주와 중국 기업, 전기차 업체들이 하락하였으며, 이는 투자자들의 심리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할인점 실적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이 고금리 등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는 점이 드러나는 등 일부 기업들은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