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소식

24년 상반기 화장품 기업 실적: 순이익 대폭 증가 화장품 관련주

by 높푸 2024. 9. 10.
반응형

 

반응형

 

2024년 상반기 화장품 기업 실적 분석: 순이익 대폭 증가

2024년 상반기, 화장품 관련 기업 72개의 누적 순이익 평균21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7% 증가했습니다. 2분기 순이익은 평균 140억 원으로 전기 대비 97.1%, 전년 동기 대비 160.3% 증가했습니다. 이는 화장품 업계 전반에 걸친 호황과 함께 여러 기업들의 수익성 개선이 이루어진 결과입니다.

 

1. 2024년 상반기 순이익액 상위 10개사

  • 1위: 아모레퍼시픽그룹 - 6,350억 원 (전년 대비 337.6% 증가)
  • 2위: LG생활건강 - 2,203억 원 (전년 대비 14.3% 증가)
  • 3위: 휴젤 - 597억 원 (전년 대비 55.5% 증가)
  • 4위: 실리콘투 - 589억 원 (전년 대비 295.3% 증가)
  • 5위: 한국콜마 - 572억 원 (전년 대비 16.6% 증가)
  • 6~10위: 코스맥스(549억 원), 클래시스(527억 원), 에이피알(482억 원), 파마리서치(470억 원), 브이티(344억 원)

 

 

 

 

2. 2024년 상반기 순이익률 상위 10개사

  • 1위: 비올 - 순이익률 56.9%, 순이익 151억 원
  • 2위: 클래시스 - 순이익률 48.3%, 순이익 527억 원
  • 3위: 바이오플러스 - 순이익률 42.5%, 순이익 89억 원
  • 4위: 케어젠 - 순이익률 38.0%, 순이익 155억 원
  • 5위: 휴젤 - 순이익률 35.2%, 순이익 597억 원
  • 6~10위: 아모레퍼시픽그룹(31.6%), 파마리서치(29.8%), 잇츠한불(26.6%), 원텍(20.1%), 씨앤씨인터내셔널(19.1%)

 

3. 2024년 상반기 순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 1위: 지디케이화장품 - 증가율 60,589.1%, 순이익 47억 원
  • 2위: 씨큐브 - 증가율 490.3%, 순이익 51억 원
  • 3위: 뷰티스킨 - 증가율 346.9%, 순이익 20억 원
  • 4위: 아모레퍼시픽그룹 - 증가율 337.6%, 순이익 6,350억 원
  • 5위: 실리콘투 - 증가율 295.3%, 순이익 589억 원
  • 6~10위: 브이티(275.6%), 토니모리(166.2%), 한국화장품제조(131.9%), 아이패밀리에스씨(111.1%), 케이씨아이(103.6%)

 

4. 2024년 2분기 순이익 상위 10개사

  • 1위: 아모레퍼시픽그룹 - 5,373억 원 (전년 대비 1,717.3% 증가, 전기 대비 449.5% 증가)
  • 2위: LG생활건강 - 1,072억 원 (전년 대비 11.2% 증가, 전기 대비 5.2% 감소)
  • 3위: 한국콜마 - 452억 원 (전년 대비 5.9% 증가, 전기 대비 274.1% 증가)
  • 4위: 휴젤 - 370억 원 (전년 대비 72.7% 증가, 전기 대비 62.7% 증가)
  • 5위: 코스맥스 - 353억 원 (전년 대비 28.9% 증가, 전기 대비 79.9% 증가)
  • 6~10위: 실리콘투(333억 원), 파마리서치(287억 원), 클래시스(266억 원), 에이피알(241억 원), 씨앤씨인터내셔널(178억 원)

 

 

 

 

5. 2024년 2분기 순이익률 상위 10개사

  • 1위: 비올 - 순이익률 56.4%
  • 2위: 바이오플러스 - 순이익률 55.2%
  • 3위: 아모레퍼시픽그룹 - 순이익률 53.4%
  • 4위: 클래시스 - 순이익률 45.2%
  • 5위: 휴젤 - 순이익률 38.8%
  • 6~10위: 파마리서치(34.6%), 라파스(32.2%), 케어젠(29.5%), 지디케이화장품(22.6%), 씨앤씨인터내셔널(22.1%)

 

6. 2024년 2분기 순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전기 대비)

  • 1위: 세회피앤씨 - 증가율 1,460.8%, 순이익 17억 원
  • 2위: 아모레퍼시픽그룹 - 증가율 449.5%, 순이익 5,373억 원
  • 3위: 한국콜마 - 증가율 274.1%, 순이익 452억 원
  • 4위: 제로투세븐 - 증가율 259.3%, 순이익 7억 원
  • 5위: 지디케이화장품 - 증가율 190.6%, 순이익 35억 원
  • 6~10위: 울트라브이(182.6%), 토니모리(140.7%), 바이오플러스(135.1%), 마녀공장(123.2%), 한농화성(111.8%)

 

7. 2024년 2분기 순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전년 동기 대비)

  • 1위: 아모레퍼시픽그룹 - 증가율 1,717.3%, 순이익 5,373억 원
  • 2위: 울트라브이 - 증가율 685.6%, 순이익 7억 원
  • 3위: 대봉엘에스 - 증가율 464.9%, 순이익 17억 원
  • 4위: 마녀공장 - 증가율 422.1%, 순이익 66억 원
  • 5위: 에이블씨앤씨 - 증가율 311.3%, 순이익 36억 원
  • 6~10위: 실리콘투(289.2%), 한국화장품제조(208.8%), 케이씨아이(178.5%), 뷰티스킨(154.8%), 브이티(108.6%)

 

 

 

 


 

  1. 2024년 상반기 화장품 기업 72개의 평균 순이익211억 원, 전년 동기 대비 86.7% 증가.
  2. 아모레퍼시픽그룹, LG생활건강, 휴젤이 순이익 상위 3개사를 차지.
  3. 순이익률 상위 3개사는 비올, 클래시스, 바이오플러스.
  4. 순이익 증가율 상위 3개사는 지디케이화장품, 씨큐브, 뷰티스킨.
  5. 2분기 순이익순이익률에서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높은 증가율을 기록.

  1. 디와이디: 기능성 화장품 제조 및 글로벌 시장 확장.
  2. 네오팜: 민감성 피부를 위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으로 성장.
  3. 리더스코스메틱: 마스크팩 및 맞춤형 화장품 제공,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4. 오가닉티코스메틱: 유기농 화장품을 주력으로 한 친환경 브랜드.
  5. 파마리서치: 재생의학 기반 바이오 화장품 및 치료제 개발.
  6. 펨텍코리아: 화장품 용기 및 패키징 전문, 친환경 포장재 개발.
반응형

댓글